삼랑선 도담 | 율려 문화의 두 소리 - 옴과 훔

[이제는 삼랑선 문명 시대]
현금상(남, 60) / 고양마두도장 / 도기 122년 1월 입도


허준이 편찬한 의학 서적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도 ‘태을구고천존太乙救苦天尊’ 여섯 자를 외우며 수행하면 시두時痘(천연두)를 물리칠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태을구고천존은 태을주의 주신인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님의 다른 존칭인데요, 천연두가 다시 나오면 수기 저장 주문인 태을주를 읽어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현금상
마고성麻姑城의 신선 문화인 ‘옴唵’ 소리가 9천 년 전 환국으로 전수되어 거기서 진화해서 ‘훔吽’ 소리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역사 속에서 ‘옴’ 소리가 인도에 전파되어 인도인들이 가장 숭배하는 소리, ‘옴’이 된 것입니다. 보통 아기들이 ‘엄마, 엄마’ 하는데, ‘엄마’ 소리는 우주 생명의 근원 소리 ‘옴’에서 온 거죠. ‘옴마, 옴마’ 하다가 ‘엄마’가 된 것이고요.

그리고 ‘훔’ 소리는 다시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 수기를 받는 약주문 ‘태을주太乙呪’로 완성을 해서 인류에게 내려 주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결론적으로 우주 생명의 원음 ‘옴’은 ‘훔’으로 진화하고 결국 상제님에 의해서 ‘태을주’로 완성된 것입니다.



Q. 오늘은 ‘동방 신선 율려 문화의 두 가지 우주의 원음 ; 옴과 훔’이라는 내용의 종도사님 말씀을 받들고 특히 태을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호사님께서 핵심 내용을 정리해 주시죠.


현금상
네. 방금 본 영상은 ‘선천 명상 수행에서 후천 조화신선 명상 수련 시대로 전환’ 주제 중에 ‘동방 신선 율려 문화의 두 가지 우주의 원음 ; 옴과 훔’이란 종도사님 말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종도사님께서 우주 생명의 원음 ‘옴’이 ‘훔’으로 진화해서 ‘태을주’로 완성되는 과정을 간략히 말씀해 주셨는데요.

2만 년 이전부터 있었던 마고성麻姑城 문화에서는 우주의 조화를 율려律呂라 했는데, ‘율려’에 대해 ‘우주 생명의 원음, 우주의 심장에서 들려오는 소리’이고 그게 바로 ‘옴唵’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옴 소리는 삼신 신선 문화의 원조, 마고삼신 할머니가 우주에서 가지고 오신 신성한 소리입니다. 이러한 마고성의 신선 문화인 ‘옴’ 소리가 9천 년 전 환국으로 전수되어 거기서 진화해서 ‘훔吽’ 소리로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역사 속에서 ‘옴’ 소리가 인도에 전파되어 인도인들이 가장 숭배하는 소리, ‘옴’이 된 것입니다. 보통 아기들이 ‘엄마, 엄마’ 하는데, ‘엄마’ 소리는 우주 생명의 근원 소리 ‘옴’에서 온 거죠. ‘옴마, 옴마’ 하다가 ‘엄마’가 된 것이고요. 그리고 ‘훔’ 소리는 다시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 수기를 받는 약주문 ‘태을주太乙呪’로 완성을 해서 인류에게 내려 주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결론적으로 우주 생명의 원음 ‘옴’은 ‘훔’으로 진화하고 결국 상제님에 의해서 ‘태을주’로 완성된 것입니다.

Q. ‘옴’ 소리는 시청자분들도 많이 아실 텐데요. ‘옴’은 ‘훔’에서 완성되었다고 하셨거든요. 그럼 이 ‘훔’ 소리가 어떤 소리인지, 또는 ‘훔’ 소리가 들어 있는 태을주가 어떤 주문인지 알 수 있을까요?


현금상
동양의 수행 문화를 서양에 소개하는 데 앞장선 인도 출신의 미국 의사 디팍 초프라Deepak Chopra는 ‘훔의 치유력’을 실험했는데요, 영국의 한 과학자가 암세포를 넣은 시험관에 ‘훔’ 소리를 쏘았더니 암세포가 터져 버렸고, 건강한 세포를 넣은 시험관에 ‘훔’ 소리를 쏘았더니 세포가 더욱 건강해졌다고 했습니다. ‘훔’ 소리는 인체의 모든 세포를 진동하게 하여 병 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훔’은 모든 소리를 머금고 있는 소리로서, 소리의 열매입니다. 시청한 영상의 종도사님 말씀처럼, 이러한 ‘훔’ 소리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태을주는 만사무기萬事無忌, 즉 이루고자 하는 일의 모든 장애를 무너뜨리고 만병을 물리치는 신성한 주문입니다. 개벽할 때는 반드시 이 주문을 읽어야 산다고 하셨습니다.

허준이 편찬한 의학 서적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도 ‘태을구고천존太乙救苦天尊’ 여섯 자를 외우며 수행하면 시두(천연두)를 물리칠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태을구고천존은 태을주의 주신인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님의 다른 존칭인데요, 천연두가 다시 나오면 수기 저장 주문인 태을주를 읽어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STB 상생방송에서는 태을주를 읽어 자신의 오랜 지병을 치유하거나 마음속에 쌓인 원과 한을 치유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사시는 분들의 사례가 많습니다. 신의 여의주인 시천주주侍天主呪와 태을주太乙呪 주문으로 꾸준한 생활 수행을 통해 무병장수 신선 인간, 신선 문명을 향해 참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Q. ‘수행을 하는데 주문만 계속 읽으면 되는 건가요? 다른 주의할 것은 없나요? 예를 들면 술을 끊는다든지, 특별히 권장하거나 금지하는 음식이 있나요?’란 질문이 들어왔네요.


현금상
무병장수 후천 선 문명 수행법에서는 특별히 금지하는 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수행의 첫출발이 정단精丹 형성이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음식이나 기호품을 줄이는 게 좋고요.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과식, 과음, 과로를 되도록 피하시고 스마트폰 등을 너무 오랫동안 보는 것도 정기를 손상시킬 수 있어 절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생활 속에서 정기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습관을 바꿔 나가는 생활 개혁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