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특별기획 | 지킬앤하이드 Jekyll & Hyde, 스코틀랜드 야생의 심장, 하일랜드 SCOTLAND’S WILD HEART
[STB하이라이트]
지킬앤하이드 Jekyll & Hyde
〈지킬앤하이드〉는 선을 상징하는 지킬과 악을 상징하는 하이드를 통해 인간의 이중성과 심리를 다룬 드라마로 자신의 정체성과 가족사, 저주의 본질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헨리 지킬Henry Jekyll의 삶을 그려 내고 있습니다.
선과 악의 대립 속에서 분열된 자아의 선택에 따라 도덕과 욕망 사이에서 갈등하는 지킬과 하이드의 이야기는 인간 내면의 빛과 어둠을 흥미롭게 조명합니다.
스코틀랜드 야생의 심장, 하일랜드 SCOTLAND’S WILD HEART
〈스코틀랜드 야생의 심장, 하일랜드HIGHLANDS〉는 스코틀랜드의 광활한 고지대를 형성하는 험준한 황무지와 산봉우리, 신비로운 황토, 그리고 아름다운 해안선의 모습과 야생동물들을 자연 그대로 담아낸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1부 : 봄, 극한의 계절
생명이 깨어나는 시기, 봄을 맞이하는 스코틀랜드, 하일랜드의 야생동물들을 관찰한다.
2부 : 여름, 위대한 삶의 계절
한여름이 되면 태양은 18시간 동안 지상을 비춘다. 하일랜드의 동물들은 여름이 가기 전에 새끼를 양육해야 한다.
3부 : 가을과 겨울, 하일랜드의 혹독한 계절
짧았던 여름이 지나고, 하일랜드의 동물들은 겨울 대비를 한다. 하일랜드의 어두운 겨울에는 강한 녀석들만 살아남을 수 있다.
4부 : 하일랜드, 자연의 선물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땅, 생생한 영혼이 느껴지는 하일랜드에서 인간과 동물을 위한 인간들의 노력을 자세히 살펴본다.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