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 제11주기 태상종도사님 어천치성
[포토&뉴스]
2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 일시 : 도기 153년 2월 8일(수)
●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도기 153년 양력 2월 8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에서 2월 삼랑대학 교육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하여 당일 현장교육에는 본부 및 태전 지역 책임자만 참석하였으며 현장 진행 상황은 온라인 도무넷 방송과 줌을 통해 전국 및 해외로 송출되었다.
이날 일정은 본부 박덕규 수호사의 『환단고기』 역주본 해제 강독 2장 ‘동북아에 세운 한민족 최초 국가, 배달’ 부분에 대한 강독이 있었고, 2.12 선려화 치유수행 인천 행사에 대한 본부 이연수 종무원장의 도정 공유가 있은 후에, 종도사님의 도훈 말씀으로 이어졌다.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 태모님의 도는 개벽 진리이고 개벽 판을 인사로 성취하는 조화 진리기 때문에 우주관 공부를 제대로 통관해 봐야 진리 맛을 안다. 기본 진리 틀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깨달으면 누가 봐도 멋진 천하사 일꾼으로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 환단고기는 상제님 태모님이 직접 구성하셔서 천상의 높은 제왕과 신성들을 보내 탄생한 작품이며, 태성령님이 ‘우주의 환단고기다.’ 이런 언어를 쓰셨다. 우주 변화원리 책을 시집 읽듯 해야 한다. 모든 것은 감성이 바탕이 돼서 이성이 일어나는 것이다. 진리의 전체 구조가 신교의 3박자 우주 진리 구성 원리로 해서 이신사 법칙과 우주관의 이통과 신도 및 역사관의 기본 틀을 통하는 거다.
제11주기 태상종도사님 어천치성
●일시 : 도기 153년 2월 22일(수)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 본부 괴정동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 본부 괴정동
“나는 상제님 사업만 하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이다. 죽어도, 살아도 상제님 사업만 하는 사람이다.” (138.01.07 종의회 태상종도사님 도훈)
도기 153년 양력 2월 22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과 본부 괴정동에서는 태극제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제11주 어천천지보은대천제를 봉행하였다. 당일 대치성 현장에는 본부 및 태전 지역 등 일부 도생들만 참석하였으며 대치성 진행 상황은 온라인 도무넷 방송을 통해 전국 및 해외로 송출되었다.
경건한 분위기로 치러진 대치성 봉행 후에는 본부 이종혁 총무원장이 2월 25일 서울 조화 선 포럼 행사와 동방신선학교 통합 진행 과정을 안내하는 도정 공유가 이어졌다.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