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프로그램 | 빅토리아 시즌 1~2, 베오울프 13부작
[STB하이라이트]
빅토리아 시즌 1~2 (원제: VICTORIA)
4월 3일(월) ~ 5월 2일(화)
(월~목 오전 9시)
〈빅토리아Victoria〉 시리즈는 영국 ITV에서 방영했던 시대극 드라마입니다. 대영제국의 최전성기를 상징하는 빅토리아 여왕의 재위 초창기 시절을 배경으로 소녀 빅토리아가 여왕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주 내용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빅토리아〉 시리즈는 남성 중심의 정치 현실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가는 여성 군주의 모습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 〈예카테리나 2세〉 시리즈와 함께 시청하면 좋은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 시리즈의 매력은 빅토리아 여왕이 18세의 어린 나이에 왕위 서열 1순위가 된 이후 주위의 쟁쟁한 신하들 사이에서 온전한 여왕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조용하면서도 긴장감 있게 보여 준다는 점입니다.
나라를 이끄는 군주와 리더의 자리는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을 만나고 상대하면서 끊임없이 정치적 판단을 해야 하는 어려운 위치임을 생각하게 합니다. 그리고 산업혁명으로 증기엔진이 만들어지고 철도가 깔리는 등 사회적 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존 체제를 바꾸고자 하는 급진적인 사회주의 사상이 퍼지던 시기에, 권력과 부의 중심인 왕궁에서 입헌군주제를 공고히 하는 데 성공하고, 국민들에게 인정받으며 여왕의 권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 시즌 1에서는 빅토리아 여왕이 어떤 삶의 과정을 거치며 여왕으로 즉위하는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독립심이 강한 빅토리아는 수상인 멜번 경을 자신의 든든한 조력자로 만들고, 하나씩 배우며 여왕으로서의 자질을 갖춰 가게 됩니다.
〈빅토리아〉 시즌 2에서는 결혼 후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결혼 생활 및 왕실 생활과 스코틀랜드까지 가는 여정이 그려집니다. 그리고 실제 사건인 아일랜드의 대기근도 등장하면서 아일랜드의 처참함이 궁의 화려한 삶과 대조적으로 연출되고 극적인 몰입감과 집중도를 불러일으킵니다.
베오울프 13부작 (원제: BEOWULF)
4월 1일(토) ~ 5월 13일(토)
(토~일 오전 9시)
〈베오울프Beowulf〉 시리즈는 고대 영어로 쓰인 영문학 최초의 대서사시를 바탕으로 베오울프라는 위대한 영웅의 일대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6세기경 북유럽을 배경으로 게르만 전통에 입각한 운명관 및 명예, 충성, 복수를 기반으로 한 영웅주의 사회의 진수를 보여 주는 웰메이드 드라마입니다.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