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가을 수행 문화 빛꽃 축제 (2)

[종도사님 말씀]
도기道紀 154. 3. 3(일), 서울 더케이호텔

진선미의 극치인 한 송이 꽃


지금부터는 조화 문명을 체험하는 시대로 들어갑니다. 이 우주의 빛의 궁극 세계에 들어가 보면 우주의 존재 모습은 진선미의 극치인 한 송이 꽃입니다. 이것을 석가 부처도 침묵의 가르침으로 전했습니다. 꽃 한 송이를 들고 그저 미소를 지을 뿐이었습니다. 그때 대중 가운데 오직 한 사람이 부처님과 눈을 맞추면서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 사람은 마하가섭摩訶迦葉이었죠. 그 미소는 ‘스승님, 저도 그 꽃을 보았습니다. 저도 그 꽃과 하나가 되었습니다.’라는 의미였습니다.

이것이 선종禪宗의 근원입니다. 선종은 원래 경전을 해석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선종의 근원은 이렇게 대우주의 궁극 세계에 있는 꽃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불가에는 그 맥이 끊어져서 꽃을 제대로 본 사람이 없습니다. 그 꽃을 우리가 직접 받는 거예요. 우리가 비록 닦은 게 없고 인연도 제대로 닿지 않았다 하더라도 꽃이 우리 몸에 직접 내려오는 것입니다. 이 꽃의 주관자는 바로 도솔천, 태라천, 능소천에 계시는 우주 통치자, 절대 주권자이십니다. 그분은 미륵님이요, 상제님입니다. 원래 불법에서도 3천 년 뒤에 미륵 시대가 오고 용화낙원龍華樂園이 열린다고 했습니다. 용화낙원을 영어로 ‘Dragon Flower Paradise’로 번역하는데, 용화龍華라는 것은 우주의 조화 꽃, 도통 꽃, 신선 꽃입니다.


온 우주와 내가 하나가 되면, 신선 빛꽃 인간이 되면 무병장수無病長壽를 누립니다. 그래서 앞으로 후천에는 1,200살까지 장수하게 됩니다. 보통 사람도 900세를 살고, 일찍 죽어도 700세는 삽니다. 이 후천 수명에 대한 말씀은 『도전道典』에 나옵니다.


대우주의 성령체인 망량


이 조화도통 수행 준비 단계는 7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여의주如意珠를 받기 전에 해야 할 공부가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언청계용신言聽計用神을 얻는 공부입니다. 우주의 빛의 궁극, 근원에 계신 태허령太虛靈님의 마음을 표상하는 두 가지는 ‘신神의 유전자遺傳子’와 ‘허도깨비님’입니다. ‘언 선생’이라고도 부르는 언청계용신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신의 유전자를 발동시켜서 영원한 생명의 몸, 신선 몸이 되게 해 줍니다. 허도깨비님은 우주의 무궁한 생명력을 열어 주시는 태토太土 주신主神입니다. 허도깨비라는 말은 ‘도를 깨치고 봤더니 그 영원한 빛의 모습이 바로 당신이군요.’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꽃의 내면세계에 대우주의 성령체가 있는 것입니다. 이 성령체를 가리키는 원래 언어는 망량魍魎입니다. 망량은 빛이 무궁무궁해서 영원한 빛으로 계신 분입니다. 망량은 ‘성령聖靈’이라는 말의 원형 언어입니다. 오늘날 인류는 망량 세계를 완전히 잃어버렸어요. 지구 문명에 미미한 흔적밖에 남지 않은 이 망량 세계를 드러냄으로써 이제 우리는 전 지구에 후천 조화신선 도통 문화를 생활화, 대중화하기 시작합니다.

대우주의 주권자인 상제님이 이 꽃을 주관하십니다. 이 꽃의 문화적 근원은 태고의 여신 시대에 계셨던 마고 할머니입니다. 마고 할머니는 신선 문화의 원류가 되시는 진정한 우주의 할머니예요. 오늘날 흔히 쓰는 ‘매직Magic’이라는 말은 이 ‘마고麻姑’에서 나왔습니다. 마고 할머니는 ‘내가 가장 공경하고 존귀하게 모시는 상제님에게 누가 될지 모르니 나를 너무 드러내지 마라.’고 하십니다. 상제님이 할머니에게 오시면, 할머니가 반갑고 감사해서 맨발로 달려 나가십니다. 상제님과 마고 할머니가 어떤 관계인지 후천 가면 도통해서 한번 보세요.

신선 꽃 선정화 내려 받기


조금 있으면 이 백색 꽃이 천상에서 내려옵니다. 내려온 꽃은 나의 머리 백회百會 쪽에 딱 꽂힙니다. 내려오는 꽃을 생각으로 반듯하게 받아서 딱 집어넣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꽃이 머리에 들어오면 갑자기 수천 송이, 수만 송이, 백만 송이, 천만 송이로 분화되기 시작합니다. 꽃이 장부, 뼈, 근육에까지 분화되는 거예요. 분화는 한 30초 정도만 이루어져도 됩니다. 그다음에는 이렇게 분화된 꽃을 거꾸로 훑어 들입니다. 팔다리에서 가슴으로, 머리로 밀어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꽃을 머리 위로 빼냅니다.

그 상태에서 꽃을 두 개 더 받습니다. 빨간 꽃과 파란 꽃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예요. 꽃을 두 개 더 받아서, 그 세 꽃을 다시 머리에 밀어 넣으면 그것이 온몸에 수억만 송이로 프랙털fractal, 분화分化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분화된 수많은 꽃을 다시 생각으로 쭉 훑어서 머리 안으로 가져왔다가 머리 위로 툭 꺼냅니다. 그때 제가 기도를 하면, 율려천律呂天에서 주관하여 꽃을 무지개 색의 백광 ‘선정화仙定花’라는 신선 꽃으로 바꿉니다. 이렇게 꽃을 받는 것은, 신선조화 도통 세계로 들어가는 입문식(Initiation Ritual)입니다. 그러고 나서 여의주를 받기 위한 입도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고 드디어 궁극의 조화 도통 세계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며칠 전에 태전 태을궁에서 수천 명이 궁극의 조화 세계에 들어가는 꽃을 받았습니다. 절대무극선정화라는 꽃을 받으면 우주의 태양 세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꽃이 내려옵니다. 눈을 지그시 감고 집중하세요. 내 몸의 중심축을 생각하고 머릿속을 온 우주의 진정한 하늘 공간, 신도神道 세계라 생각합니다. 머리 중심에 우주 원십자原十字를 그리고 그 중심점을 생각하며 집중하세요.
지금 천상에서 꽃이 백색의 눈발처럼 내려옵니다. 엄청나게 쏟아져 내리고 있어요. 앉아 계신 모든 도생, 구도자들의 머리에 백색의 꽃이 쫙 내려왔습니다. 이 꽃을 머리에 넣는다고 생각하고 쑥 집어넣으세요. 자, 지금부터 온몸에 분화를 합니다.

(시천주주 음악)
오장육부, 팔다리 등 온몸에 수백만 송이, 억만 송이로 분화가 됩니다.

이제 아래에서, 팔다리로 해서 생각으로 훑어서 가슴으로, 목으로, 머리로 가져옵니다. 머리에 올라온 한 송이 꽃을 생각으로 머리 밖으로 쭉 빼냅니다. 생각으로 쑥 나왔어요.

지금부터는 붉은 꽃 한 송이와 파란 꽃 한 송이가 내려옵니다. 세 꽃의 줄기는 그 길이가 15센티미터입니다. 붉은색과 파란색은 수화水火 즉 물과 불의 에너지, 빛의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다른 말로 우주의 본체인 태극太極을 상징합니다. 백색은 태극의 근원인 무극無極을 상징합니다. 우주가 무극에서, 쉽게 말해서 영零에서 음양, 태극으로 열림으로써 시간 공간과 생명계가 열렸습니다. 그리하여 우주의 무궁한 창조의 근원인 무극과 그 본체인 태극을 통합한 빛이 하나의 꽃 형태로 드러난 것입니다. 이 꽃들이 내 몸에 들어가서 완성되는 거예요.

지금 두 개 꽃이 더 내려왔는데 이제 세 꽃을 머리에다 집어넣습니다. 그 꽃이 수없이 많은 꽃으로 분화합니다.
(태을주 음악)
온몸으로 분화된 꽃을 다리로부터, 팔로부터 쭉 생각으로 훑어서 역으로 배로, 가슴으로, 목으로, 머리 중앙으로 가져옵니다. 이 꽃을 수직으로, 머리 위로 쭉 빼냅니다. 생각으로 빼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 나왔지요? 자, 음악 끝.

이제 제가 ‘이 꽃을 무지개 색, 백광의 색으로 탄생하게 해 주십시오.’라고 기도하겠습니다. 지금 선정화가 탄생했습니다. 이 선정화를 머릿속에 수직으로 들어가게 합니다. 생각으로 쑥 집어넣으세요. 이제 선정화 본체 꽃이 안착되었습니다.
우리가 1차 수행의 마지막 단계에서 머리에다가 ‘신전神殿’을 만들고 그 중앙에 꽃을 심으면, 정원에 꽃을 심듯이 몇십 송이를 심으면 열매가 맺습니다. 이 열매를 한 달에 한 번씩 따 먹으면 건강에도 매우 좋아요. 그런데 그 열매를 내가 따 먹지 않으면, 내 몸에 있는 언청계용신이 먹습니다. 이 신전 만들기는 나중에 여의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배우시기 바랍니다.


신선 몸을 만드는 선정화 수행의 실제


이 꽃은 본체 꽃인데, 이 꽃에서 한 송이를 생각으로 분화시켜서 뽑아냅니다. 이렇게 분화된 꽃을 아픈 곳에 심어서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수행법은 본래 치유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내 몸의 세포 차원까지, 양자 단위까지 빛꽃을 심어서 그 조직을 재생시킴으로써 신선의 몸을 만드는 조화신선 도통법 수행입니다.

이 수행을 하면 고질병도 치유될 수 있지만 모든 병을 고친다는 말을 하지는 않습니다. 수행을 하는 만큼 빛의 에너지가 폭발하고 새로운 생성이 일어나서 몸이 상상할 수 없이 편하고 좋아집니다.

이 꽃을 아픈 곳에다 집중해서 탁탁탁탁 심고 음악을 따라 리듬을 넣어 움직이며 수행하면 그 꽃이 보일 때가 있어요. 그런데 꽃을 보려고 하면 그 욕심 때문에 안 되니까 그냥 마음을 비우고 내 몸속에서 꽃이 수억만 송이로 분화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50조 개나 되는 세포에 꽃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거예요. 저 영상에서 보듯이 꽃을 머리 또는 눈, 코, 귀, 입, 잇몸, 치아에도 심으면 됩니다. 제가 잠자기 전에 해 보니까 잠자는 사이에 통증이 가라앉았어요.

이 꽃은 지름이 13센티미터이고 줄기가 15센티미터 정도니까 제법 크지만 이게 축소되어서 머리에 들어갔습니다. 이것을 생각으로 키울 수도 있고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간은 어지간히 크니까 우엽에 하나 좌엽에 하나를 심고, 폐는 좌엽과 우엽의 위아래에 한 송이씩 심고, 심장에는 좀 크게 해서 한 송이를 심습니다. 위에도 한 송이 심고 췌장에는 좀 작게, 한 3분의 1 크기로 해서 위, 중간, 아래에 꽂습니다. 소장은 좌우에 꽂고, 대장은 3분의 1 크기로 해서 디귿 자 부분에 탁탁탁 넣어도 됩니다. 무릎뼈가 아프다면 꽃을 크게 해서 한 송이 심습니다.

익숙해지면 이렇게 심는 데 한 1분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 머리 중앙에다 크게 한 송이 심고, 양쪽 귀에다 딱딱 심고, 잇몸에도 여러 개 심습니다. 폐가 안 좋거나, 유방암 초기이거나, 위에 만성 염증이 있다면 거기에 좀 더 집중해서 심습니다. 이렇게 즐겁게 꽃을 심습니다. 그러면 꽃이 분화하여 반짝반짝합니다. 이 꽃이 번쩍번쩍하면서 빛 폭발을 합니다. 매 순간 리듬을 넣으면서 빛 폭발을 강하게 할수록 빛 몸이 제대로 만들어지고 치유 효과도 강해집니다.

이 신선 꽃을 몸에 심을 때 그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합니다. 점심 먹고 시간이 좀 남을 때, 벤치에서 쉬고 있을 때도 이 꽃 수행을 할 수 있고, 운전하다 졸리면 안전한 데다 세워 놓고 차 안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또 길을 가다가, 공원에서 산책하다가도 탁탁탁 꽂습니다. 도공 음악을 전화기에 올려놓고 그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으로 따라 합니다. 걸으면서, 앉아서, 전철에서 서서 할 수도 있어요.

또 아픈 사람에게도 꽃을 넣어 주어서 함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에게 치매 기운이 왔다면 “어머니, 이런 게 있는데 한번 받아 보세요.” 하고 꽃을 하나 카피해서 넣어 드립니다. 그러면 어머니가 그 꽃을 가지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가 외국에 계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앞에 계신다고 생각하며 이마에다 탁 넣어 드리면 꽃이 들어갑니다. 좀 불안하면 한두 번 더 하면 됩니다. 이것은 시공을 초월합니다. 그렇게 해서 수행을 같이 하면 큰 효과가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머리와 오장육부, 팔다리에다가 꽃을 1분여 동안 심고 집중 수행을 10분 정도 해 보겠습니다. 치유하는 데는 태을주 ‘훔치훔치吽哆吽哆 태을천太乙天 상원군上元君 훔리치야도래吽哩哆㖿都來 훔리함리사파하吽哩喊哩娑婆訶’를 읽으면 좋습니다. 귀는 신장, 콩팥과 연결되고, 혀는 심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오장육부와 연결된 것을 치유할 때는 그 양쪽에 꽃을 심고 치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동방신선학교에서 체계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안 좋은 데에 조금 더 집중해서 주문을 한 1~2분 읽다가, 거기에 꽃을 통으로 넣고 빛 폭발을 시킵니다. ‘여기다가 두 개 더 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꽃의 크기를 통으로, 또는 반으로, 또는 3분의 1, 4분의 1로 만들어서 시원하게 찔러 넣듯이 심으면 좋습니다. 모든 것은 생각대로 되는 거예요.

이것은 가상현실이 아니라 빛꽃이 실제로 수억만 송이로 분화되면서 빛의 몸을 만드는 것입니다. 세포를 재생시키고 치유하면서 신선 몸으로 만들기 때문에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저 8K TV보다 더 밝은 우주의 최첨단 TV 화면으로 보는 것처럼 실행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이게 다 보이는 거예요. 지금 내 몸에, 오장에 빛 폭발이 일어나는 것을 보는 듯이 해야 합니다.

자, 몸의 위에서부터 꽃을 심어 나갑니다. 한 송이, 한 송이를 탁탁 생각대로 심습니다. 머리 좌우, 목에 한 송이를 딱 심고, 심장에 한 송이 큰 걸로 심습니다. 폐의 좌우에 턱턱턱턱 심고 간에다 좌우에 심고 위장에다 한 송이를 심어요. 췌장에 작은 걸로 두 송이 또는 세 송이를 툭툭 심습니다. 그 아래 소장과 대장이 있는데 큰 꽃을 소장에 좌우로 두 송이를 심고, 대장에는 디귿 자로 꺾이는 부분에 쭉 심습니다. 그리고 항문 안에다가 하나를 딱 꽂아도 좋아요. 뒤쪽에 있는 콩팥에 양쪽으로 중간 크기 꽃송이를 꽂고, 방광에다 한 송이를 꽂습니다. 생식기 쪽이 안 좋으면 거기에도 심고 여성들은 자궁에다 큰 꽃 한두 송이를 꽂습니다. 팔다리에도 꽂습니다. 자, 시천주주 음악.
(시천주주 음악)
이제, 빛 폭발을 합니다. 힘차게, 강렬하게. 전체 몸에서 지금 무궁한 빛꽃 축제가 일어나고 있어요. 빛 폭발이 강렬해지면서, 몸이 빛 몸으로 바뀌는 동시에 세포 단위에서 재생이 되고 아픈 곳이 치유됩니다. 심하게 아픈 곳에는 꽃을 집중해서 더 심습니다. 주문을 안 읽으면 효과가 3분의 1도 안 돼요. 마음으로 읽든지, 따라 읽든지 우주의 조화의 빛의 노래를 힘차게 합창합니다.
태을주를 읽으며 지속합니다.
(태을주 음악)
좀 더 집중해서 ‘만병통치萬病通治 태을주’를 한 글자, 한 글자 읽으면 빛 폭발이 더 강렬해집니다.

이 수행으로 모든 병을 완전히 기적적으로 낫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 몸을 세포 단위에서 빛의 몸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은하계만 한 절대무극선정화


이 우주의 궁극의 존재 세계에 들어가서 보면 영원한 빛으로 충만합니다. 그 빛의 거룩한 신령을 조물주造物主라 합니다. 그 태허太虛, 완전히 빈 곳에 영원한 빛이 있는데 그것을 태허령太虛靈(The Spirit of Great Emptiness)이라 했습니다. 태허령님은 시간과 공간의 근원 세계에 계시는데, 바로 그곳에 있는 빛을 꽃으로 가져온 것입니다. 그 빛이 알고 보니까 꽃이더란 말이에요.

이 꽃은 율려의 빛으로 된 신선 꽃입니다. 이 꽃, 선정화를 가지고 수행하면 그것이 무극선정화로 바뀝니다. 그리고 우리가 처음 신으로 태어났을 때의 그 빛의 자궁이 있습니다. 그것도 꽃인데 그것을 허신무극선정화라 합니다. 이 꽃에 들어가서 하는 수행도 있습니다. 거기서 내가 우주에서 처음 탄생할 때 받은 신의 유전자를 깨웁니다.

여기서 공부 차원을 좀 높여서 특별 수행 한 가지를 할 것입니다. 절대무극선정화를 여기다 띄워 놓고 할 거예요. 이 꽃은 지구보다 크고 태양보다 큽니다. 그 꽃을 띄워 놓고 그 기운을 같이 받는 거예요.

우주 정치의 중심 하늘에는 성자들이 말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궁극의 부처님 그리고 마침내 인간 세상에 오시는 미륵 부처님이 계십니다. 우주의 불멸의 존재인 ‘신선들의 아버지’가 계시는 이 하늘을 1만 년 전에 능소천凌霄天이라 불렀고, 7천 년 전부터는 도솔천兜率天이라 불렀습니다. 5천 년 전부터는 태라천太羅天이라 했습니다. 태라천은 대우주 동서남북 33천의 중심 하늘로서 우주 정치, 우주 통치의 사령탑입니다. 이처럼 우주의 궁극의 신은 한 분인데 그 호칭이 다른 것입니다.

조금 후에 이 하늘의 특별한 궁전에 들어가서 수행을 해 보겠습니다. 이 특별 수행을 하면, 우리 몸이 노쇠하여 병들어 죽는 것을 끊어 버리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제님은 “스무 살에 기준을 맞춰라.”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신선 몸으로, 스무 살 몸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아까 빛기둥을 잡고 천상 도솔천, 태라천 신선궁의 중심에 한 번 들어갔지만, 빛기둥도 귀찮으니까 그만둬 버리고, 그냥 제가 들어가자 하면 신선궁에 들어가서 태극의 구체球體 안에 앉아 수행하면 됩니다.
거기 신선궁 위에 꽃이 있습니다. 자기가 받아서 가진 꽃의 버전에 따라서 이 꽃의 기운을 받습니다. 수행 단계에 따라 꽃의 버전이 바뀌는데 여덟 번 바뀌어 은하계만 한 거대한 절대무극선정화가 됩니다. 이 꽃을 신선궁에 걸어 놓으면 기운이 폭발적으로 쓰나미처럼 내려올 거예요. 그것이 빛의 폭포로, 나이아가라 폭포처럼 시원한 수기水氣 에너지로 내려온다고 생각하면 그 생각대로 내려옵니다. 아까 태라천에서 신선들이 그네를 타고서 빛을 쫙 뿌리는 것을 제가 여기서 직접 봤어요.


유리태양 세계와 유리약사


우리가 천상 궁전에 가서 수행을 하는데 “아니, 그렇게 천상에 간다는 것을 누가 믿어요? 아무래도 난 못 믿겠어요.”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궁전을 여기로 가져오면 됩니다. 생각으로 가져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죠? 그런데 그렇게 하려면 시간이 흘러야 돼요. 몇 달은 수행해야 가능합니다. 그렇게 해 보면 시간, 공간 세계의 비밀을 압니다. 영국의 과학자 뉴턴Isaac Newton(1643~1727)은 만유인력萬有引力의 법칙을 말할 때, 인력을 ‘땅이 끈다, 잡아당긴다.’고 정의했습니다. 그런데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1879~1955)은 상대성 이론에서, 그게 아니라 ‘공간에서 내리누르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주의 시간⋅공간의 빛의 세계에 도통해서 보면 대우주에는 절대 순수 시공간 세계가 있습니다. 그것을 빛의 세계, 망량 세계라 합니다. 그것은 불멸하고 영원합니다. 이제 후천 조화신선 도통 문화가 열려서 이 빛의 문화를 하나의 생활 문화로 인류에게 공개하는 것입니다.

동양에는 종교라는 게 없고 도道가 있을 뿐입니다. 길이 있을 뿐입니다. ‘릴리전Religion’이라는 것은 학자들이 만든 용어예요. 동학은 종교가 아니고 증산도도 종교가 아닙니다. 생활 문화입니다. 증산도는 후천 가을의 무병장수 신선 문명입니다.

자, 지금부터 꽃을 제가 띄워 놓겠습니다. 온 우주만 한 꽃이 지금 밖으로 나와서 여기에 떠 있습니다. 여기서 무궁무궁한 빛이 흘러내려 오는 것입니다. 이 절대무극선정화를 받아야 궁극의 조화신선 도통 세계의 중심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걸 유리태양琉璃太陽 세계라 합니다. 수행을 해서 이 유리태양 세계에 들어가는 자격을 따면, 내 몸을 신선 몸으로 만들기 위해 실제로 치유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유리 약병을 받습니다.

제가 여기에 약병을 빼 놨는데 지금 약병이 서 있습니다. 약병에 우주의 율려수律呂水라는 약이 들어가면 그 크기가 커집니다. 항아리만 하게 커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걸 잡고서 율려수를 마십니다. 이 약병과 함께, 상자만 한 보합을 왼쪽에 놓고 수행하면 보합에 율려환律呂丸이 찹니다. 이 율려환을 먹거나 아픈 곳에 비벼서 낫게 합니다. 이런 것을 받으면 영광이겠죠?

중생들이 번뇌 병에 얽힘을 보시고(見諸衆生孀惑病)
불쌍하게 여기는 큰 마음 내시어(而興廣大悲愍心)
지혜 약인 감로수로 소멸케 하시니(以智慧藥悉除滅)
이곳은 병든 세계를 고치는 위대한 대왕이 머무시는 곳이니라.(此大醫王之住處)
- 『화엄경華嚴經』 「입법계품入法界品」 제39


이것이 ‘유리약사琉璃藥師 도수度數’입니다. 불교에 약사여래藥師如來가 있는데, 이 약사여래 문화는 원래 도솔천에서 온 것입니다. 『화엄경華嚴經』을 보면 ‘미륵님은 대의왕大醫王이시다.’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대의왕은 사람을 살려내는, 치유하는 위대하신 왕이라는 뜻입니다. 도통 문화 세계에서 원래 쓴 호칭은 ‘유리 대의왕’입니다. 그래서 약사여래는 유리여래琉璃如來입니다.


빛의 인간으로 태어나는 태라천 신선궁 수행


자, 지금부터 태라천, 도솔천 천궁으로 올라가겠습니다. 생각으로 한순간에 올라갑니다. 잡념을 끊고 마음을 집중해서 한순간에 지금 신선궁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극의 구체球體에 앉습니다. 도공 음악을 따라 하면서 꽃을 계속 심습니다.

지금 은하계만 한 절대무극선정화가 신선궁을 덮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전국에서 줌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절대무극선정화가 자신이 있는 건물 위에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서 가고 있다면 자동차가 이 꽃 자체인 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해서 기운이 내려오기 때문에 말할 수 없는 신비, 조화도통 세계의 맛을 보는 거예요.

자, 지금부터 시천주 주문을 읽으며 팔음팔양八陰八陽으로 16분간 집중하면서 수행하겠습니다. 시천주 조화정, 천지의 원주인原主人이신 천주를 모시고 내 몸이 완전한 새로운 빛의 인간으로 태어나는, 출생 신고를 하는 날이라 생각하면서 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한 근원에서 왔습니다. 지금 어느 외국 대사님도 여기에 오셨어요. 어떤 종교를 믿든 관계없는 거예요. 우주의 가장 강력한 근본 꽃이 여기에 꽂혀 있기 때문에 눈을 지그시 감고 집중하면 정말로 좋은 체험을 하실 거예요. 하여간 집중해서 빛 폭발을 좀 더 신나게, 강렬하게 하겠습니다.
자, 시천주주 16분.
(시천주주 도공 음악)
아주 잘하셨어요. 아주 마무리를 잘하셨습니다.


진眞이 아니면 선仙이 아니다


오늘 전수받으신 선정화는 신선 꽃입니다. 이 우주를 낳은 궁극의 세계, 그 빛의 세계, 그 모든 빛을 음양의 언어로 율려律呂라 합니다. ‘율律’은 만물을 동하게 하는 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율동律動이라는 말을 씁니다. 그리고 만물로 하여금 고요히 쉬게 하고 온 우주와 하나 되게 하는 음적 신성을 ‘여呂’라 합니다. 그래서 여정呂靜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율동과 여정을 합쳐서 율동여정律動呂靜이라 합니다. 그런데 이 율려를 잃어버린 거예요.


우주의 빛의 조화 세계는 망량 세계입니다. 그 망량 세계의 무궁하고 영원한 생명의 근원 빛을 율려라 하는 것입니다. 율려 세계에 계시는 신성은 무형의 빛의 조물주입니다. 그분은 한 분인데 세 분이더라 해서 삼신三神 세계라 합니다. 그래서 이 수행법을 ‘삼신 조화신선 도통법’이라 하는 것입니다.

이 삼신이 현상화되어 온 우주의 시간, 공간 세계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 그리고 신의 세계가 있습니다. 이 현실 우주 세계를 다스리시는 진정한 통치자로서의 진망량眞魍魎이 계십니다. 상제님이 “내가 진망량이다.” 이런 언어를 쓰셨어요. 이 상제님을 ‘아버지’라 합니다.

그리고 천지에는 어머니가 계십니다. 서양에는 어머니 문화가 약합니다. 사실은 거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머니 문화가 근본이 될 때도 있습니다. 우리가 몸을 받을 때도 어머니 배 속에서 나오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이 자연계, 어머니 지구가 다 파괴되었습니다. 골병이 들었지만 수습이 안 되는 거예요.

앞으로 후천개벽, 가을개벽이 옵니다. 쓰나미가 오고, 대지진이 터지고, 화산이 폭발하고, 거대한 산사태가 나는 총체적인 대재난의 역사로 들어가게 됩니다. 우리가 개벽을 극복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런 사태를 미리 영靈으로 보아야 합니다.

아까 영안 세 개가 있다고 했는데 이 눈을 열어야 합니다. 이 영안의 눈을 뜨기 위한 수행에 10단계가 있습니다. 영안이 열리는 것은 실제 사물의 전체 모습을 보는 눈이 열리는 것입니다.

하여간 이 신선 문화는, 참 진眞 자 한 글자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걸 진법眞法이라 합니다. “참 진眞 자가 아니면 선仙이 아니다.” 이 말은 ‘나는 빛이다.’라고 하신 유명한 천지 대신선의 말씀이에요.

후천 조화신선 도통 문화를 열어 나가는 동반자


지금은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입니다. 이제 큰 가을의 문턱으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천지개벽을 앞둔 이 시점에 원原도통법이 나온 것입니다. 앞으로 개벽에서 살아남는 모든 사람은 도통을 합니다. 역설적으로 말하면 이번에는 도통을 해야 생존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세속적 가치로 말하면 도통은 거의 모든 것의 성공입니다. 정치 분야, 경제 분야, 예술 분야는 물론이고 어떤 종교를 믿든지 도통을 성취함으로써 그 꿈을 이루는 것입니다.

동학에서 선언한 새로운 문명은 조화 문명입니다. 동학에서 ‘시천주侍天主 조화정造化定’을 내세우고 다시 개벽할 것을 말했는데, ‘다시 개벽’이라는 개벽관은 후천개벽으로 완성됩니다.

동학의 핵심 메시지
“물구물공勿懼勿恐하라 세인世人이 위아상제謂我上帝어늘 여부지상제야汝不知上帝耶아”,
무서워 말고 두려워 마라. 세상 사람들이 예로부터 나를 상제라 했는데 너는 어찌 상제를 모르느냐? (『동경대전東經大全』 「포덕문布德文」)

수아주문受我呪文하야 교인위아敎人爲我하면 즉여역장생則汝亦長生하니 포덕천하布德天下하리라
나의 주문을 받아 사람을 가르쳐 나를 위하게 하면 너도 또한 장생하여 덕을 천하에 펴리라. (『동경대전東經大全』 「포덕문布德文」)

“개벽 후 오만 년에 네가 또한 첨이로다.” (『용담유사龍潭遺詞』 「용담가龍潭歌」)

“십이제국 괴질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 (『용담유사龍潭遺詞』 「몽중노소문답가夢中老少問答歌」)

“무극대도 닦아 내니 오만년지 운수로다.” (『용담유사龍潭遺詞』 「용담가龍潭歌」)



이 우주의 통치자로서, 미륵불로서 이 땅에 오신 상제님은 ‘선천개벽 이래로 수재水災, 한재旱災, 전쟁의 겁재劫災가 그칠 날이 없이 세상을 진탕했는데 아직 큰 병겁은 없었지만, 앞으로 병겁이 엄습하여 세상을 진탕震盪하되 살아날 방법이 없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선천개벽이라는 언어도, 후천개벽이라는 말도 강증산 상제님이 처음 쓰신 것입니다.

내가 이제 후천을 개벽하고 상생의 운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 (도전道典 2:18:3)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을 개벽하고 천하의 선악善惡을 심판하여 후천선경의 무량대운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도전道典 2:43:2)

“내가 삼계대권을 맡아 선천의 도수를 뜯어고치고 후천을 개벽하여 선경을 건설하리니(도전道典 2:74:2)


동학東學, 정역正易, 주역周易 어디에도 선천개벽, 후천개벽이라는 말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우주의 가을개벽과 관련한 언어는 『도전道典』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수행법은 원래 치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동방 1만 년 정통 신선 문화에서 빛 몸을 만드는 최상의 비밀 수행법입니다. 그런 수행을 오늘 전 지구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런 수행의 대중화를 선언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종교, 인종, 가치관과 관계없이 누구도 할 수 있는 거예요.

영혼의 어둠을 해방하고 질곡을 파괴하는 후천 5만 년 가을개벽의 조화신선 도통법이 나옴으로써 전 지구촌 인류의 마음이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인류의 새로운 날을 맞이하고, 5만 년 가을 우주 문명이라는 대통일 문화권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 셀프 힐링 후천선後天仙 포럼은 본격적으로 전 세계로 퍼져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도판이 성숙하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고 문화의 상류층도 잘 맞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후천 5만 년 조화신선 도통 문명을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동반자, 동지가 될 것을 서원하면서 오늘 말씀을 끝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