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 2024 전주 상생월드 힐링선포럼 / 103주 태상종도사님 성탄 대치성 [내용없음]

[포토&뉴스]

7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일시 : 도기 154년 7월 7일(일)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 온라인 줌, 도무넷



도기 154년 양력 7월 7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에서 7월 삼랑대학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날 일정은 먼저 서울동대문도장 원유근 수호사의 『이것이 개벽이다』(개정 3판) 상上권 1부 강독이 있었고, 본부 홍보원 박덕규 총무국장의 ‘개벽책 상권 1부를 활용한 홍보 포교 방안’에 대한 공유가 있었으며, 본부 도정기획실장 이준석 수호사가 태라천궁 상량식의 의의와 목적에 대한 공유 시간을 가진 후 종도사님 마무리 도훈 말씀이 이어졌다.


[종도사님 주요 도훈 말씀]
●개벽책 속에는 앞으로 다가오는 피할 수 없고 우주의 운명적인 변화 질서로 맞이할 수 밖에 없는 거대한 개벽의 실제 상황이 잘 정리되어 있다. 그것을 우주의 이법으로 춘생추살이라 한다.

●상제님 공사에 “묘해묘해 기묘로다.” 그런 말씀이 있다. 조화도통 신선 문화의 중심 주제로 들어서기 시작한 것이다. 인생을 사는 진정한 바른 지혜의 삶이라는 것은 진리를 만나서, 진리를 체험하는 것이다. 진리를 체험해서 진리로 변화된 그 빛의 몸을 가지고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 신도 세계는 무궁한 빛의 세계로 무한의 공간에 열려 있기 때문에 열려 있는 빛의 세계 중심에 일체, 합체가 되어서 영원한 생명체로 살려고 인간은 태어나는 것이다.

●우주의 영원한 빛꽃, 율려화와 음양의 일체로 그 빛 자체이신 분이 허도깨비님이다. 우주의 빛은 꽃이면서 또 다른 모습이 허도깨비님인 것이다. 우주가 탄생한 이후로 믿음과 정성만 있으면 누구에게나 이 꽃을 생활화할 수 있다.

●나에게 무엇이 가장 이득이 되느냐? 상제님 천지 사업을 잘 닦아 강력한 뿌리가 되는 도체 사령관이 되어 도통별을 천지로부터 하사받는 것이다. 그 평가 기준은 수행력이며 또 하나는 공덕줄이다. 수행만 많이 하고 사람을 안 살렸다면 그건 알아주지 않는다.

●시천주주, 태을주는 우주의 무궁한 빛 자체이고 도통 주문, 조화 주문으로 사람 살리고 내가 신선이 되고 조화도통 인간을 길러 내는 주문이다. 궁극의 도통이라는 것은 시천주주와 태을주를 깨닫는 것이다. 최종적인 도통은 시천주주, 태을주를 전수받는 것이고 시천주주 태을주를 제대로 체험적인 해석을 할 수 있는 그런 능력, 도권, 도통권, 신권을 얻어서 그 신권을 쓰는 것이다. 최종적으로는 우주의 챔피언 인생이 되는 것이다.

●모든 마스터키는 개벽책을 활용하는 것, 한 송이 꽃을 전해서 그 사람 몸을 고치는 것이다. 전도자라는 것은 아픈 사람을 찾아다닌다. 증산도가 미륵불교이고 완성된 불교이며, 진짜 기독교이고 진짜 유교⋅이슬람교⋅힌두교이다. 증산도가 모든 것이고 마지막 최상의 바로 그것이기 때문에, 가을의 진리 열매가 되는 것이다.

●침묵의 가르침, 그게 도통이다. 우주 궁극의 존재 방식이 꽃 한 송이 전하는 것이다. 수행을 반드시 세 시간 이상씩 해야 한다, 우주 삼랑들은 그 수행력에 조화권으로 모든 문이 열리는 것이다.



전주 상생월드 힐링 선仙 포럼




●일시 : 도기 154년 7월 13일(토)
●장소 : 전주 더메이호텔


도기 154년 양력 7월 13일 오후 3시 전주 더메이호텔 메이벨즈홀에서는 ‘우주 빛꽃을 마시다’라는 주제로 ‘2024 상생월드 힐링 선仙 포럼 우주의 광명 선정화 빛꽃 수행’이 이 개최되었다. 이 선 포럼은 STB 상생방송에서 주최하고 〈상생월드 힐링 선仙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당일 동방신선학교 수행 센터에서도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당일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지난 6월 일본 오사카 선 포럼에서의 수행 체험 사례 영상을 시청한 이후, 안경전 종도사님과 함께 동방 1만 년 신선 수행인 우주 광명의 빛꽃 선정화 명상 수행을 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종도사님 주요 도훈 말씀]
●이 세상에 변혁의 기운이 꽉 들어차 있습니다. 세계 지성인들과 구도자들은 새 세상이 와야 되고 뭔가 큰 깨달음이 와야 되는데 결정타가 없다고 말합니다. 바로 그 최상의 법을 내려주신 분이 미륵이고 그분이 이 땅에 오신다, 그게 동학東學입니다. 시천주조화정, 천주님의 법은 조화도통법이며 조화 세계를 여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병들고 아픈 거, 트라우마 등을 씻어 내며 날로 건강해지고 성스런 예식을 통해 수명도 받고 나서 여의주를 받아 더 깊은 수행을 합니다. 그 출발점이 꽃을 받는 것인데 석가불이 도통할 때 보았던 대우주 광명 자체를 한 송이 꽃으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대우주의 존재 본성이 뭐냐. 우주의 참모습이 영원한 빛인데 철학적 사유로는 현상계의 너머에 있는 저 빛의 세계를 본래 우리 원형문화 언어로 망량 세계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빛의 영원한 창조력을 음양 언어로 율려라고 합니다.

●지금은 개벽이 오고 있습니다. 이 대개벽기에는 궁극의 도의 주권자이신 미륵님이 오시는 때입니다. 결국 가을이 되면 열매를 맺기 때문에 하나의 진리 열매가 나오는 때입니다. 모든 성자들은 그 한 분을 얘기했습니다. 결론은 상제님 미륵불이 오시는 것인데 한반도의 남쪽 땅, 전주를 중심으로 해서 구릿골 약방에서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우주 자체가 증산도입니다. 이 대우주가 선천 봄여름 생장 과정이 끝나고 가을 우주 성숙기로 들어가기 때문에 전 인류를, 온 우주를 성숙하게 하고 하나 되게 하는 궁긍의 최상법이 나오는 것입니다.

●우주의 궁극의 빛 덩어리, 이게 태일입니다. 궁극의 꽃을 태일화라 합니다. 태일생수太一生水라는 것은 저 깊은 세계로 가면 우주의 영원한 유리태양이 있는데 그걸 내 하단전으로 가지고 가서 유리태양정을 만들면 이마에 눈동자만 한 꽃이 나옵니다. 그 중심에 태을여의주를 미륵님한테 받아서 유리태양 세계를 생각으로 들어갑니다. 우리가 말하는 진공의 세계는 무극이고 바로 이 망량 세계, 삼신 세계이며 꽃은 이곳에 있습니다.


●지금 문명이 선천 상극에서 후천 상생으로 가야 됩니다. 동학에서 말한 무극대운이 열린다는 것은 우주의 아버지, 빛의 문화가 우리들 마음과 몸에 그대로 다 드러나게 된다는 말입니다. 태일로 만드는 상제님 인격신과 초월적인 자연의 빛의 신, 이 두 분을 일체로 모시는 것이 우주의 깨달음, 신관의 최종 결정판, 도통신관입니다. 이렇게 기도하는 곳은 증산도밖에 없습니다.

●진정한 광명의 역사, 새로운 희망과 통일의 역사를 여는 진짜 1만 년 문화의 정통 세력이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한국인으로 돌아오는 게 증산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랑스럽게 조상을 받들고 인류의 뿌리를 찾고 우주의 진리 궁극으로 이 세계를 인도하는 그 꽃을 오늘 받았습니다. 이것을 즐겁게 해 보십시오.



제103주 태상종도사님 성탄 대치성



●일시 : 도기 154년 7월 21일(일)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 괴정동 본부


도기 154년 양력 7월 21일(음력 6월 16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과 괴정동 본부에서 태극제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제103주 성탄절 천지 보은 대치성이 엄숙히 봉행되었다. 성대한 대치성 봉행 뒤에는 종도사님의 마무리 도훈 말씀이 이어졌다.

[종도사님 주요 도훈 말씀]

●도운의 역사에서 숙구지, 판몰이 도운 주제를 좀 더 확신 있고 강력하고 체계적으로 집행하여 총체적인 도정 혁신을 해야 한다. 상제님이 천지공사 결론에 붙여 놓으신 우리 모두의 자기 혁신을 통해서 모든 천명의 중요 도수들을 성사시킬 수 있다. 이제는 천지공사를 마무리 짓는 지구촌 인류 삶의 총체적인 혁신이 필요하다. 눈앞에 닥쳐오는 가을 대개벽의 병란 실제 상황, 세 벌 개벽 등의 전체 상황을 제대로 인식하고 준비하고 극복할 수 있는 생존의 유일한 길은 내가 안고 있는 건강, 습성, 타성의 문제 등을 자신을 위해서 바로잡는 것이다.

●수행은 하루하루 발생하는 심리적, 정서적, 생리적인 묵은 기운과 병리 현상을 호흡 수련과 정화 수행, 빛꽃 수행, 여의주 수행을 통해서 몸 밖으로 깨끗이 씻어 내는 것이다. 그것은 신선 몸을 실제 만들어 나가는 수행을 하는 것이고, 무병장수 자가 치유 도통의 조화 경계를 체험하기 시작하는 율려 진선미 심화 꽃을 받는 과정이다.

●우리 몸 빛의 통로 세 개의 좌표는 상단과 하단, 그리고 수행력과 진리 의식의 열매가 맺는 내 가슴 중앙의 명단인 중단이다. 그 세 곳에 우주의 절대꽃 율려화가 진선미 양식으로, 무궁한 조화 광명의 신성으로 존재한다. 상단에는 율려 진화, 하단에는 율려 미선화, 중단에는 내가 일심을 가지면 영원히도 살 수 있다는 ‘우주의 명줄’을 가져오는 율려 심화가 있는데, 수행을 통해 이를 받는 것이다.

●전도학에서 가장 중요한 성취감은 진리를 전해서 살려 낸다는 것이다. 영원한 어둠에서 영원한 빛의 세계로 깨어나게 하는 것이다.
가을의 덕성은 ‘리利’이다. 자기가 노력한 분야에 대해서 열매를 맺는 것이다. 천지로부터 우리가 만족할 만한 일을 가져와야 한다. 도를 닦아서 무엇을 가지고 오느냐. 우주 가을철의 진리 열매를 만나고 진리 열매를 맛보기 시작하는 것이다. 마땅히 만나고 실천하고 인간으로서는 누구도 해야 되는 일은, 세상 사람들이 상제님과 우주의 어머니 태모님을 만나게 하는 것이다.

●가을의 정신이 뭐냐, 바로 정의正義다. 참여하는 것이 정의다. 참여함으로써 인간 사회에서 우리 모두가 새로운 역사의 문을 여는, 개벽의 주인공이 되는 영광의 존재가 된다. 참여, 그것이 최상의 정의이고 가장 강력한 정의다. 이 세상 모든 정의의 중심이 참여다.

●갑진甲辰은 동방 용이 발동하는 것이다. 새로운 출발점, 가을 개벽의 실제 상황으로 가는 가장 강력한 동력원의 근본, 그것이 동하는 것이다. 갑진년은 실제 씨를 뿌리면서 뿌리가 되는 것이다. 5만 년 천하 통일과 광제창생의 근본 동력원을 내 몸에 채우는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진인이 된다. 진인 도통 맥, 진인 도심주, 진인 심체를 전수받아서 수행하면 된다. 사람에게는 두 가지의 잠이 있다. 하나는 생리적인 잠, 다른 하나는 수행을 하는 것이다. 진인이 되는 신선 수행에는 이렇게 잠자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두 번째로 먹는 것, 세 번째로 운동하는 것이다. 거백옥 도수를 출발점으로 닦아서 진짜 신선 몸이 될 수 있도록 하려면 나의 몸을 기쁘게 만들고 정공과 동공을 균형되게 하면서 더 강력하게 수행하면 된다.

●기도를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하면 상제님이 옆에 계시는 거와 같다. 태허령님하고도 진실한 마음으로 깊은 밤 합장을 하고 수행을 해라. 진실한 마음으로 기도하면 당신님들이 응답을 해 주시는 것을 온몸으로 듣는다. 그때부터 천지 응답을 받는 것이다. 진인 도통 심법을 내가 쓰면 수행을 10년 할 것을 1년 안으로, 한 달 안으로, 일주일 안으로 단축할 수 있다. 오늘 저녁부터라도 발동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