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증산도대학교 | 후천 조화선경을 여는 삼월 삼짇날 의통도체조직 공사
[포토&뉴스]
4월 증산도대학교 교육
후천 조화선경을 여는 삼월 삼짇날 의통도체조직 공사
● 일시: 도기 149년 4월 7일(음 3월 3일) 일요일
● 장소: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전국 및 해외 도장
4월 증산도대학교 교육이 지난 4월 7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에서 인터넷 방송을 통해 전국 및 해외 도장에 실시간으로 송출되었다. 이날은 음력 3월 3일로 만물 소생의 봄기운이 완연한 삼월 삼짇날이었다.
증산도대학교 오전 일정으로 태을궁에서는 ‘의통도체 완결과 난법척결 및 봉직자 치병 기원 치성’이 봉행되었다. 치성에 참례한 도생들은 상제님이 기유년에 보신 공사에 따라 모든 태을랑이 각자 의통도체조직 완수의 주역이 되고, 상제님의 도법 정신에 벗어난 모든 난법 기운을 완전히 척결하여 판몰이 대운을 힘차게 여는 도체 사령관이 될 것을 서원하였다. 더불어 현장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도업을 집행하다가 병마에 시달리는 일꾼들이 보다 강건한 역군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어 상생관에서 종도사님의 도훈을 받들었다. 종도사님께서는 ????도전???? 5편 366~368장의 기유년 삼월 삼짇날 공사에 대해 ‘9년 천지공사를 실제 마무리 짓고 후천선경 지상천국을 건설하는 일꾼들을 조직화하여, 그 조직이 역사의 중심 속에 출세하는 공사’라고 정리해 주셨다.
또한 4편 55~56장(대세몰이 도운의 산운 발음 대공사)과 5편 360장(칠성도수 태을주 포교 공사)에 대해 “가을개벽의 역사의 문을 여는 태을랑 도체 사령관 조직은 실제 의통 육임조직을 짜서 살릴 생生 자 공부의 빛나는 업적을 바탕으로 성립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서로 부족한 게 있어도 크게 끌어안고, 다 함께 한마음이 돼서 지혜롭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도생으로 다시 뭉치기를 축원한다.”고 하시면서 도훈을 마무리하셨다.
점심 식사 이후에는 살릴 생 자 실천 활동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각 도장별로 상생방송 홍보 및 역사 찾기 운동을 매개로 하여 인연 있는 사람들에게 상제님 진리를 전하는 활동을 벌였다.
한편, 증산도 어린이포교회와 청소년포교회 및 대학생포교회는 4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별도 일정으로 4월 증산도대학교 교육을 진행하였다. ◎
■종도사님 주요 도훈
●옥거리 사정 공사의 의미상제님이 기유년 삼월 삼짇날 김형렬 성도와 복남이, 호연이를 불러서 신안을 아주 확연히 열어 주시고 공사를 집행하셨다. 이 전주 옥거리 사정 공사라는 것은 용봉포교단 가운데서 의통도체 기본 조직을 짠 인류 구원의 포덕 업적을 가지고 조직이 실제로 재구성되는 거다.
●조화박적 도수의 실현
이번에 용봉포교단 전 도생이 참여해서 널리 홍보하고 사람들을 만나면 이상스럽게 쓸 만한 사람들이 그냥 만나진다. 이건 조화박적 도수이다.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시천주 조화정에서 조화가 엿기름처럼 붙어 가지고 정성만 가지면 그런 일꾼을 만나게 된다.
●선천 판을 마감하는 막둥이 간艮 도수
상제님은 당시 붉고 푸른색이 섞인 옷을 입으셨다. 하나님이 무극의 조화세계에서 태극의 현상세계로 나오신 거다. 그리고 김형렬 성도는 임술생이니까 북방 태극수가 되어 검은 옷을 입으라 하셨다. 복남이는 상제님과 똑같이 입히셨다. 상제님이 “이 얘는 나와 똑같이 입어야 된다”고 하셨다. 이게 간艮 도수이다. 선천의 봄여름 세상 판을 마감하는 막둥이 도수란 말이다. 막내아들이 모든 것을 마무리 짓는 도수다.
●대세몰이 산운 발음 공사
지난달 증산도대학교 교육 시간에 발동이 된 ????도전???? 4편 55장 56장은 전주 두리봉, 오봉, 육봉, 칠봉 등 명산 기운이 발동하면서 그 속에 들어 있는 신장 기운을 타고 새 역사 건국의 주인공들이 상제님 도문 속에 들어와서 길러지고 앞으로 상씨름판에서 실제 역사하는 조직 판을 짜는 공사이다.
●인신합덕으로 천지 일꾼이 조직화된다
오봉이부터 깃대를 들고 나서면 두리봉, 육봉, 칠봉이 함께 나선다. 이 깃대 배너를 들어라! 인사의 실제 도운 역사 속에서 배너를 들어야 상제님의 신도 공사가 신명과 인간, 인간과 신명이 하나가 되어서 가을 천지개벽의 문을 여는 혈식천추 도덕군자들이 발동하고 조직화된다.
●성사재인의 주인공이 되라
배너를 들고 나서라. 배너를 든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이제 진리에 확신을 가지고 상제님 태모님의 천지대업을 성사재인하는 주인공, 상씨름꾼, 일꾼으로 뛰겠다고 하는 성사재인의 도수이다.
●태을주로 포교해 깨어나게 하라
상제님은 5편 360장에서 “태을주로 포교하라. 포교는 매인이 천 명씩 하라”, “태을주 공부가 치천하治天下 공부니라”라고 하셨다. 사람을 살려 내라는 것은 진리를 전해서 깨닫도록 하라는 말씀이다! 묵은 기운을 깨고 새로운 우주의 생명의 중심 속에 뛰어들 수 있도록 깨어나게 하라는 것이다.
●우주 열매 진리의 최종 결론이 ????도전????에 있다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언제나 우주의 이법에 의해 추살이 오기 때문에 인간 씨종자를 추리는 하나님의 마지막 역사의 심판이 있다. 기독교의 마지막 심판은 거짓이 아니다. 불교에서 3천 년 말법세상에 천지의 조화부처님 미륵님이 오신다는 것은 결코 단순한 예언이 아니다! 동북 간방의 이 땅에 천지의 진리 열매를 맺는 우주의 절대 조화권자 상제님이 오신다는 것은 단순한 예언이 아니다! 모든 동서고금의 깨달음의 최종 결론이 ????도전???? 속에 정리되어 있다.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