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병란 개벽문화 북콘서트 시즌2 / 9월 삼랑대학 교육
[포토&뉴스]
팬데믹 병란개벽과 다가오는 상생의 새 시대
특집 병란 개벽문화 북콘서트(시즌 2)
●일시: 도기 151년 8월 29일 오후 2시
●장소: STB 상생방송 메인 공개홀
도기 151년 8월 29일 오후 2시, 대전 STB 상생방송 메인 공개홀에서 <개벽문화 북콘서트 시즌2> 행사가 진행되었다. 삼랑 문화 복원의 역사적 울림을 상생방송 송출을 통해 온 세상에 전파하며 새 시대 새 진리의 메시지를 전한 이날 콘서트는 우리 시대 최고의 화두인 생존과 코로나 및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 앞으로 닥칠 괴질병의 역습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한 담론을 주제로 삼아 공개강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현장 참여가 제한되었지만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과 삼랑대학 Live 방송을 통해 수많은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들이 이어졌으며, ‘개벽이 뭔가요’라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금의 병란 대세와 방향’, ‘증산 상제님의 강세와 동학’, 그리고 ‘상제님 도통과 삼계 대권’이라는 3가지 주제로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종도사님께서는 콘서트에 참석한 이들과 상생방송 및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지금은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가을개벽기 한가운데에 와 있다. 그 양상은 자연과 문명과 씨종자 추리는 인간개벽으로 전개되는데 어떻게 대비해야 할 것인가? 열매 맺는 것이 영원한 진리 생명의 본성이라면 단단하게 돼야 하는 게 맞는 것이며 이러한 때 새 역사 질서를 여는 만능 황금 열쇠가 바로 ‘의통’에 있다.”라고 강조하셨다.
또한 ”인간이란 무엇인가, 삶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깨달음이다. 인류의 운명을 걱정하며 한 인간으로서 왜 태어났는지, 인생의 목적이 뭔지, 진리적 인간으로 사는 것을 생각하면서 깊은 성찰이 필요할 때이다.”라는 말씀을 내려 주셨다.
아울러 국가를 만들어서 경영하는 창세 문화의 천명을 받은 인류 원형문화의 경전이 천부경이라는 소식과 함께 “역사는 혼이다. 환단고기는 역사의 혼백이다. 도전은 역사 정신이다. 주문은 둘이다.”라는 상제님 증언 말씀을 바탕으로 시천주는 우주정신이요 태을주는 우주 혼백이라고 거듭 강조하셨다.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은 의통을 전수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는 말씀을 전하시며 본 강좌를 마무리하셨다.
코로나바이러스 병란과 기후 재난 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피해와 희생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후천 가을개벽의 총체적 전모를 밝혀 이를 극복하고 상생의 후천 새 세상을 여는 진리 법방을 경청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9월 삼랑대학 교육
●일시: 도기 151년 9월 5일(일)
●장소: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도기 151년 9월 5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에서 9월 삼랑대학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본부 및 대전 지역의 일정 인원만 현장 참석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현장 진행 상황은 온라인 도무넷 방송과 줌Zoom,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전국 및 해외 지역에 송출되었다.
첫 교육 일정으로, 천황봉대신전 태라천궁 완공과 관련하여 본부 정재활 수호사의 전반적인 진행 추진 상황 공유가 있었다. 천원지방 정신과 칠성 그리고 삼태성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태라천궁은 1만 2천 태을랑 구도자들의 구도장이요 교육장으로서, 종도사님께서 ‘증산도 상생 역사문화 교육원’이라고 명명해 주셨음을 전해 주었다. 인류 구원의 천지 꿈을 이루기 위해 경건하고 성스럽게 이루어져 가는 태라천궁의 최종 완공일을 앞두고서, 많은 기원과 정성으로 함께하고 있는 태을랑들의 마음은 모두가 하나이며 한결같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서 지난 8월 29일 진행됐던 개벽문화콘서트 5차 영상을 시청한 후에, “홀연히 열린 우주의 대광명 가운데 삼신이 계시니, 삼신三神은 곧 일신一神이요 우주의 조화성신造化聖神이니라.”라는 도전道典 1편 1장 말씀과 “우리 조상님을 잘 모시고 우리 역사를 찾아 주는 증산도를 하자.”라는 정리 말씀으로 이날 삼랑대학 교육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