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 9월 청소년포교회⋅어린이포교회 삼랑대학 교육
[포토&뉴스]
9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
●일시 : 도기 153년 9월 17일(일)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도기 153년 양력 9월 17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에서 9월 삼랑대학 교육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하여 당일 현장교육에는 본부 및 태전 지역 책임자만 참석하였으며 현장 진행 상황은 온라인 도무넷 방송과 줌을 통해 전국 및 해외로 송출되었다.
이날 일정은 먼저 본부 전재우 수호사의 천상 태라천 신선궁 특별 수행 ⟨조화신선 도통수행 법전 공부⟩에 대한 세 번째 교육으로, 수행 및 법전 공부의 중요성에 관한 종도사님의 도훈 말씀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사천벌용도장 최숙자 태을랑과 통영도장 김곡분 태을랑의 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후 종도사님 도훈 말씀이 이어졌다.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천지공사 중 태인 숙구지 도수 공사 내용은 아주 중요하고 가을개벽 실제 상황 속에서 유일한 생존의 길이다. 지구촌 80억 인류를 구원해 내는 깊고 깊은 구원의 섭리가 다 들어 있다. 숙구지 도수는 새울 도수와 음양 짝으로 되어 있다. 숙구지 도운이 우주 원리의 기초, 근본, 결론, 최종 핵심이라는 걸 이야기하는 거다.
그것은 술戌 자리를 말하는 것이다. 우주의 조화가 북방 해자수亥子水 물로 마무리되는 근원을 술오공戌五空이라고 한다. 숙구지는 변방에 자리 잡고 있는 곳인데, 그곳에서 빠져나와 우주 창조의 본체 역할, 세상 문명의 역할을 하게 되고 간艮 도수와도 연결되어 있다. 국통맥을 보면 상제님이 동방 땅, 인간의 역사 속에 오시는 머나먼 여정이고 태모님도 상제님을 따라서 오게 되었다는 말씀을 하셨다.
우리들 각자가 숙구지 도운의 개척과 창업의 주역이 된다는 것은 무얼 의미하는가? 우리 한국의 시원 태고 역사에서부터 쭉 국통맥을 따라오다가 현주소를 보면 국통이 부정되어 있다. 이 역사의 틀을 바로 세우는 것, 국통맥의 종통 대세를 전해 주는 것과 조화 도통 수행법을 제대로 전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역사와 원류 문화 핵심을 모르면, 삼신 망량 문화를 모르면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린 것이다.
상제님 집이 지어지면 계룡산이 태봉산太鳳山으로 바뀐다.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조화신선 도통 사회의 통치 사령탑이기 때문에 태봉산이 된다. 그것은 도통과 종통, 모든 걸 상징한다. 지금 하는 수행은 나 홀로 하는 수행이 아니고 모두와 함께 하는 수행이다. 숙구지 도통문을 여는 수행은 지구촌 80억 인류가 함께 하는 수행이다. 상제님, 태모님의 도를 제대로 받는 사람이 아니면 신앙인이 아니다.
도생들이 100만 당적은 할 줄 알아야 한다, 상제님 도문에 들어와서 그런 의식이 없다면 그건 제대로 된 교육이 아니다. 역사는 궁극의 전환기의 성령적 사태가 벌어지는 것인데, 최종적으로 정리하면서 새로운 질서를 여느라고 변혁이 오는 것이다. 선천에서는 마지막 봉사고 인류를 위한 봉사다.”라는 말씀을 전하시며 삼랑대학 교육 일정을 마무리하셨다.
9월 청소년포교회⋅어린이포교회 삼랑대학 교육
●일시 : 도기 153년 9월 16일(토)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장소 :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상생관 / 온라인 줌, 도무넷
도기 153년 양력 9월 16일 태전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는 9월 청소년포교회, 어린이포교회(이하 ‘청포’, ‘어포’) 삼랑대학 교육이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하여 당일 현장 교육은 본부 및 태전 지역 책임자만 참석하였으며 현장 진행 상황은 온라인 도무넷 방송과 줌을 통해 전국 및 해외로 송출되었다.
●9월 청소년포교회 삼랑대학
청포 삼랑대학 교육은 먼저 ‘증산도 일꾼의 사명’이라는 제하의 상생방송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도훈을 경청한 후, 본부 어청포 팀장 정의환 수호사가 도정공유를 통해 ‘상제님의 일은 초립동들이 주인공이다.’라는 소초동 도수 말씀과 ‘상제님의 집 태라천궁은 상제님의 통치 본부다.’라는 종도사님 말씀을 정리했고, 이어 신안 공부 운영 방안과 대한사랑 청소년단 해외 역사 탐방에 적극적 동참을 권유하는 내용의 네 가지 사항을 전달했다.다음은 본부 교육국 강윤성 수호사가 ‘마음의 근력을 키우자.’라는 주제로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근력 훈련을 다룬 김주환 교수의 저서 『내면소통』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나는 나의 몸이다, 나의 몸보다 더 소중한 게 없다. 이것이 천고의 명언이다.“라는 종도사님 말씀을 바탕으로 전체 흐름과 주요 핵심을 공유하였다.
끝으로 본부 포교원장 김남운 수호사가 ‘태라천궁 시대의 주역인 초립동이 되자!’라는 주제로 정리 교육을 가졌는데, 소초동 도수의 정신은 상제님을 능가하는 일꾼이 되는 것이며 우리는 인류를 구원하는 자, 가을 천지개벽의 대사역자, 인류사의 꿈을 완성하는 자임을 잊지 말자고 다짐하며 청포 삼랑대학 교육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9월 어린이포교회 삼랑대학
어포 삼랑대학 교육 일정은 먼저 본부 어청포 팀장 정의환 수호사가 도정공유를 통해 ‘상제님의 일은 초립동들이 주인공이다.’라는 소초동 도수 말씀과 상제님의 집 태라천궁은 ‘상제님의 통치 본부다.’라는 종도사님 말씀, 그리고 신안 공부 운영방안 등 세 가지 사항을 전달했다.이어 ‘증산도 일꾼의 사명’이라는 제하의 상생방송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도훈을 받든 이후, 광주상무도장 김재숙 지도교사가 태상종도사님 도훈을 정리해 주었다.
다음으로 태전대덕도장 조선미 수석 천록포감이 ‘영화로 보는 개벽 상황’을 진행하여 개벽의 전개 과정을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주노서도장 전형아 상임포정이 ‘우리들의 역할과 사명’이라는 주제로 천지부모의 꿈과 우주 이상을 완성할 유일한 존재요 희망이며 태일 인간인 삼랑이 되어 가기를 당부하는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어포는 인류의 태양이다.’라는 종도사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이날 어포 삼랑대학 교육 일정을 마쳤다.
● 어청포 삼랑대학 태상종도사님 도훈 정리
“우리는 천지의 공인이요 천지의 역사를 대신하는 대역자다. 하느님의 성스런 진리로 천지에서 개벽할 때 내가 살고 내가 사는 성스런 진리로 남을 살려 준다. 대우주 만유의 생명체라는 것은 열매를 맺고 결실⋅통일을 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천지 우주도 사람 농사를 지어서 가을철이 되면 사람 씨종자를 추리는 인간 결실을 한다. 그게 바로 우주정신이요 천지의 이법이다.천지도 목적이 있어서, 초목을 보면 봄에 물건 내서 여름철에 길러서 가을에 열매 하나 맺기 위해서 봄여름이 있었다. 만일 가을철에 열매 하나 맺지 못한다면 봄여름이라 하는 것은 있어야 한 푼어치도 필요치 않은 과정이다.
우주의 결실, 천지의 열매가 뭐냐. 군사부 문화다. 군사부 진리가 우주의 정신이다. 천지의 목적이 군사부 진리, 하나인 진리만 있을 뿐이다. 증산도는 선천 세상에서 후천으로 가는 생명의 다리이며, 상제님의 진리로써 도성덕립이 된다. 우리는 천지의 공인이다. 상제님 진리의 길잡이가 된다. 천지의 사역자, 천지의 역군이 돼라.” ■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