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홈 | 기사목록 | 되돌아가기

    [칼럼]

    [일꾼의 자기계발] - 아리아나 허핑턴, 앤디 그로브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아리아나 허핑턴Arianna Huffington



    프로필
    미국의 뉴스 사이트 [허핑턴 포스트The Huffington Post] 미디어그룹의 회장이자 편집장. 미국 진보진영의 대표적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2003년 아놀드 슈워제네거와 함께 캘리포니아 주지사에 도전하기도 했다. 52세에 만든 ‘아리아나 온라인닷컴’이라는 블로그로 2005년 ‘허핑턴 포스트’를 창간했다. 직원 3명으로 시작해 6년 만에 약 150배의 가치로 올려놓았다. 그리스 이민자 출신으로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되었기에 두려움을 모르는 혁신의 아이콘이 되었다. 2009년 포브스 잡지 선정, 미디어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2위에 올랐고, 2010년 《포브스》 선정, ‘버락 오바마 시대 여론을 이끌어갈 가장 유명한 인사 25’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2012년 온라인 매체 최초로 미국 국내뉴스 부문 퓰리처Pulitzer상을 수상했다.

    출생 1950년 07월 15일, 그리스
    소속 허핑턴포스트 미디어 그룹 회장
    학력 캠브리지 대학교
    경력 허핑턴포스트 미디어그룹 회장
    허핑턴포스트 미디어그룹 편집장
    2012 보도 부분 퓰리처상 수상
    2011, 2006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명
    2009 포브스 잡지 미디어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2위
    저서 『제3의 성공』, 『수면혁명』(매일 밤 조금씩 인생을 바꾸는 숙면의 힘), 『명사들의 졸업사』(세계 최고의 졸업사를 눈으로 듣는다), 『담대하라, 나는 자유다』 (허핑턴 포스트 창립자 아리아나 허핑턴이 여성들에게 전하는 용기 있는 삶)

    명언


    -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가장 큰 지혜이다.
    - 가끔은 휴식을 취하며 영양을 보충하는 법을 배우지 않는다면, 훌륭한 리더라고 할 수 없다.
    - 성공하고 싶으면 잠을 더 자라.
    - 수면은 가장 과소평가된 건강 습관이다.
    - 표현의 자유는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지고 익명 뒤에 숨지 않는 자들을 위한 것이다.
    - 제대로 된 사람을 사귀고 있다는 가장 분명한 신호는 함께 있을 때 자신이 변해가는 모습이 마음에 드는 것이다.
    - 스스로를 완성작으로 보지 않는 것이 혁신입니다. 언제나 진행 중인 작품으로 보아야 합니다. 자신의 방식을 스스로 파괴하면서 개선점을 찾는 것이 혁신입니다. 즉 혁신가는 자신에 대해 파괴자가 되어야 합니다.
    - 우리는 늘 올바른 결정을 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때론 아주 훌륭하게 망치기도 한다.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성공의 일부임을 받아들이세요.
    - 내가 부끄럽게 생각하는 일, 내가 실패했던 일에 신경 쓰는 사람은 나 자신뿐이다. 경력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 일에 그다지 관심이 없다.

    저서 엿보기


    제3의 성공
    돈과 권력이 기준인 기존의 성공 개념은 더 이상 지속될 수 없고, 우리 자신과 사회를 위해서라도 더 이상 지속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 물질적으로 만족스런 삶을 넘어 진정으로 바람직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제3의 기준이 필요하다. 돈과 권력이라는 두 가지 기준을 넘어 성공을 평가하는 제3의 기준이 필요하다. 그 기준은 웰빙과 지혜, 경이로움과 베풂이라는 네 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진다.

    수면혁명
    나는 밤에 잡다한 생각으로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체력을 낭비하지 않을 때, 좀 더 쉬이 숙면을 취하고 에너지를 얻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멈춤, 즉 모든 것을 멈추고 보다 깊은 내면의 자아와 손을 맞잡는 능력은 얼마든지 배울 수 있고, 함양할 수 있는 기량이다. ‘멈춤’에 익숙해지는 것이 수면에 익숙해지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저서 엿보기


    내 딸들이 직업에 대해 고민할 때 내가 해주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넓고 크게 생각하라는 것이죠. 넓고 크게 생각하라는 말은 결국 안전한 선택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실패가 두려워 안전한 선택을 하려는 태도는 당신 자신을 실패의 나락으로 밀어 넣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는 행동이에요. 당신이 정한 목표가 큰 만큼 실패할 확률도 크답니다. 그렇다고 그 실패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 목표를 낮게 잡는다면, 당신 인생은 결국 그런 ‘낮은 수준’의 인생이 되고 마는 거예요. 그러니까 결국 선택은 당신의 몫이랍니다. 당신은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고 싶습니까!

    반도체 혁명을 주도한 인텔을 이끈 앤디 그로브Andrew Stephen Grove



    프로필
    인텔(Intel Corporation)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였다. 헝가리 출신의 유대인으로, 미국 IT 업계의 입지전적인 인물로 꼽힌다. 뉴욕시립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두각을 나타낸 그에게 1968년 인텔을 창업한 고든 무어와 로버트 노이스가 합류를 권해 인텔의 3번째 멤버가 되었다. 1979년 인텔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1987년에는 인텔 CEO, 1997년에는 인텔 회장직에 올랐다. 그가 인텔을 이끈 기간만 30년에 이른다. 그는 나치의 홀로코스트와 소련 공산당 독재 하에서 성장기를 보냈고 4세 때부터 병으로 청력을 잃었으며, 말년에는 파킨슨 병과 싸우며 많은 돈을 기부했다. 디지털 시대를 내다본 선구안을 갖춘 원칙주의자로 평가받는다.

    출생 1936년 09월 02일, 헝가리
    사망 2016년 03월 21일
    학력 1963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대학원 화학공학 박사
    1960 뉴욕시티대학교 화학공학 학사
    경력 인텔 명예회장
    1979 ~ 2005 인텔 사장, CEO, 회장
    1968 인텔 설립
    1967 ~ 1968 페어차일드 개발부 부감독
    1963 페어차일드 연구원
    수상내역 2001 전략경영학회 공로상
    1997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1997 CEO 매거진 선정 올해의 CEO
    1993 AeA 메달 공로상
    저서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Only the Paranoid Survive), 1996년

    명언


    - 가장 큰 정보는 무심코 주고받는 대화 속에 있다.
    - 혁신만이 유일한 출구다. 스스로를 폐기하지 않으면 경쟁이 우리를 폐기할 것이다.
    - 누구나 자신의 결정이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신할 수는 없다. 일부는 자기 확신이고 또 일부는 자기 속임수이다. 하지만 리더가 자신감 있게 행동한다면, 그 결정에 확신이 생기고 결국 자기 속임수가 현실이 되는 것이다.
    - 미친 사람만이 살아남는다.
    - 역경은 당신에게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게 할 용기를 준다.
    - 당신은 당신의 사업에 100% 확신하는 척이라도 해야 한다. 당신은 행동해야 한다. 주저하거나 여기저기에 발을 담가선 안 된다. 다른 모든 것은 당신을 실패로 이끌 뿐이다.
    - 나는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했고, 실패를 성공의 디딤돌로 삼았다.
    - 스스로를 낮추고 끊임없이 배워라.
    - 기업이란 살아있는 생명체와도 같다. 지속적으로 허물을 벗어던져야 하며, 생존방식도 달라져야 한다. 사업의 초점도 변해야 하며, 가치도 바뀌어야 한다. 이러한 모든 변화의 합이 바로 변용이다.
    - 리더라면 좀 더 빨리 움직여야만 한다. 외부의 압력이 더욱 빠른 속도로 발생하고 있다.
    - 어떤 기업이든 중요한 순간이 있기 마련이다.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스스로를 대폭 바꾸어야 하는 때이다. 그 순간을 놓쳐 버린다면 당신은 쇠퇴하기 시작한다.
    - 성공은 자기 만족의 자양분이다. 자기 만족은 실패를 불러오게 마련이다. 편집광만이 생존할 수 있다.

    앤디 그로브의 배움경영 3원칙
    새로운 문제에 부닥치면 이전에 알고 있던 모든 것을 잊어버려라.
    져야 하는 논쟁에서 이기지 말아라.
    어려운 결정을 내릴 때는 경영자가 아닌 경영학자가 되어라.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

    2017년 10월 홈 | 기사목록 | 되돌아가기